기독지식

Home기독지식

성경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쁨 댓글 1건 조회 6,497회 작성일 06-10-25 11:24

본문

성경엔 우리가 알고 있는 신약, 구약외에 외경이라는 것도 있는 것 같은데...

자세히 알려주십시오..

댓글목록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작성일

성경은 여러 권의 책을 한데 모아놓은 작은 문집과도 같습니다. 그래서, 기독교의 경전 전부를 포함하여 부를 때에 『성경전서(聖經全書)』라고 합니다.
‘구약전서' 안에는 낱권 책 39권이 들어 있으며, ‘신약전서' 안에는 낱권 책 27권이 들어 있고, ‘제2경전' 혹은 ‘외경'이라고 부르는 묶음 속에는 우리나라 가톨릭에서 사용하는 낱권 책 일곱 권과 구약에 속한 두 책 ‘에스더기'와 ‘다니엘서'의 내용을 첨가한 별권 두 권이 들어 있습니다.

우리가 성경 혹은 성서라고 하는 것을, 달리, 영어로는 The Holy Scripture, 독어로는 Die Heilige Schrift, 불어로는 La Sainte Ecriture, 라틴어로는 Sacra(Divina) Scriptura라고 합니다.
유대교에서도 그들의 경전을 ‘성서(Sepharim Kithbe Haqqodesh)'라고 부르기는 하지만 거기에는 기독교에서 ‘구약'이라고 부르는 부분만 들어 있습니다. 그 책을 그들은, 달리, ‘율법서와 예언서와 성문서(Torah Nebhim Ketubhim)'라고도 부르고, 머리 글자를 따서 ‘타낙(TaNaKh)'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구약은 주로 히브리어로 쓰여 있으며, 일부가 아람어로 쓰여 있습니다. 신약은 그리스어가 원어이고, 외경(또는 제2경전)은 그 원어가 그리스어로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구약과 신약과 외경(또는 제2경전)이 1882년이래 지금까지 번역, 개정, 새 번역의 과정을 거쳐, 모두 우리말로 번역되었습니다.

회원로그인
대표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