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사전

Home기독사전

성경연구 성경은 어떠한 책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A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29,838회 작성일 06-05-10 10:54

본문

1) 하나님의 계시의 책이다.
인간은 지적 욕망을 가지고 있다.
이 세계는 어떻게 생성 되었으며, 인간은 어떠한존재인지, 인간은 왜 이렇게 불행하며 죄가 많은지, 또 어떻게 이 죄의 문제를 해결하며 행복한 존재가 될수 있는지, 내세는 있는지, 어떠한 곳인지, 인류의 역사의종말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 하나님은 계시는지, 어떠한 분이신지, 진정한 구주는누구 이신지 등등 삶에 있어서 가장 중대한 문제들에 관하여 알고자 하는 간절한 욕망을 가지고 있다. 
그리하여 이성을 가지고 많은 사색을 해본다. 또 경험을 통하여조금씩 깨닫게 된다. 그러나 인간의 이성의 능력과 경험은 한계가 있고 미약한 것이어서 그러한 중대한 문제들을 알수가 없다.
성경은 이렇게 중대한 문제들에 대하여 감추인 모든 비밀을 진리의 하나님께서 열어주신 것이다.
자연을 통해서나 양심을 통해서 또는 역사를 통해서 우리는 조금은 알수가 있다.
이러한 것을 일반(보통)계시라고 한다.
성경은 이러한 것을 분명히 계시한다.
그러므로 특별 계시라고 부른다.
성경을 통하여 즉 이스라엘 민족의 역사(구약)와 예수그리스도의 생애(신약)를 통하여 하나님의 깊으신 뜻과 구원의 도리, 인간이 알고 싶어하는 귀중한 진리가 바르고밝게 계시되어 있다. 이것이 바로 신 구약 성경이다.

2) 그리스도에 관한 책이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 10:17">롬10:17 에서 성경은 말씀하고 있다.
신앙을 깊고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그리스도의 말씀을 듣고 성경을 연구하며 공부하고 성경의 학구적 연구를 힘써야 한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딤후3:16)라고 신구약 성경은 영감에 의해서 기록된 계시의 책임을 밝히말씀하고 있다.

신구약 성경은 그리스도를 계시하는 책이다. 성경의 중심은 예수 그리스도 이시다.
구약 성경은 그리스도를 탄생 시키기 위하여 하나님이 선택하신 [한 민족]에 관한기록이고, 신약 성경은 그리스도이신 예수라고 하는 [한 분]에 관한 기록이다.
구약 성경은 그리스도의 활동의 무대를 설정한 역사에 대한 이야기이고, 신약 성경은그 무대에서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활동에 대한 이야기 들이다.

3) 구약 정경
우리가 현재 가지고 있는 구약 성경은 유대 인들의 긴 역사 과정에서 기록되고 읽혀진 모든 책들을 다 포함하고 있는것은 물론 아니다.
또 구약 시대의 모든 종교서들이 전부 현재의 구약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것도 아니다.
많은 종교적인 책들 가운데서 특별한 권위가 있다고 인정되어 선택된 책들이다. 이렇게 선별된 책들을 정경 이라고 부른다.
기독교가 유대로부터 상속받은 것은 정경으로서의 이 구약 성경이다.
주님께서도구약 성경에 대하여 많이 언급 하셨고 사도들도 그러했다.
구약 성경은 성령의 감동을 받은 많은 저자들에 의하여 기록된 거룩한 권위가 있는경전이며 모든 종교적 교훈과 일반 생활의 규범이 되며 영원히 모든 교훈의 표준과원천이 되는 귀한 책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건 1 페이지
기독사전 목록
제목 글쓴이
성경연구
A
운영자
성경연구
A
운영자
성경연구
A
운영자
성경연구
A
운영자
성경연구
A
운영자
성경연구
A
운영자
성경연구
A
운영자
성경연구
A
운영자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대표서비스